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처럼 엄청난 수준으로 행동해 보셨나요? 10배의 법칙으로 행동을 펼쳐 봅니다.


엄청난 수준으로 행동을 하신다면 꼭 두 가지 일이 펼쳐질 것이라고 합니다.
첫 번째 스스로 새로운 문제를 일으킨다.
둘 번째 다른 사람들에게 비난과 경고를 받기 시작한다.

이런 상황에 직면하더라도 흔들리지 말라고 조언합니다.
버티고 앞으로 나아간다면, 시장에서 당신의 가치를 드높이고 당신이 원하는 영역 어디에서든 성공을 이룰 수 있다고 합니니다.
마치 든든히 누가 뭐라고 해도 앞으로 쭉 쭉 내가 해야 하는 일을 해나가면 성공이 보인다는 이야기겠죠?


현실적인 목표를 세우지 마라.


이젠 책에서 평범한 목표를 세우지 말고 엄청난 수준의 행동을 보여줄 수 있는 목표를 세워라고 합니다.
목표를 촉진하는 자극과 동력을 얻으라고 합니다.

나의 능력을 과소평가하지 말라.
작가가 가장 후회하고 있는 일이 열심히 일하지 않은 것이라고 합니다.
작가는 열심히 일을 했지만 목표설정을 보다 크게 설정하지 않고 일을 한 것을 후회한다고 합니다.

경쟁보다는 남들이 하지 않는 일
”불공정한 우위“ 남들이 하지 않는 일을 하였을 때 불공정한 우위라는 말이 참 이렇게 찬스로 쓰인다는 걸 알게 되었답니다.
경쟁이 아니라 지배라고 표현해 내는 작가가 진정 10배 노력한 사람이기에 이렇게 글을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시장을 지배하는 법?


시장을 지배하는 법은 유일무이한 실행을 하는 것이라 합니다.
유일한 존재로 돋보이도록 10배 노력하라고요.

남들의 시선과 말 따위에 흔들리지 말고 잠재고객의 머릿속을 지배하겠다는 의지로 실행력을 높입니다.

중상층 마인드에서 벗어나기
부의 추월차선을 읽은 지난주처럼 10배의 법칙에서도 비슷한 맥락이 나왔습니다.
그럭저럭 해내는 중산층이 부의 추월차선에 서행차선을 달리는 사람들이랑 비슷한 맥락 같아요.

직업을 잃으면 바로 소득이 줄어드는 집단입니다.

부우층은 소득이나 부채와 상관없이 여유 있게 살아가며 빈곤층은 국가의 지원을 받지만 중산층은 이도 저도 아니라는데요.



타고난 집착 본능


타고난 집착 본능이 있나요?
그렇다면 억업하지 말라고 합니다. 10배의 노력, 현실을 참조해내기에 집착은 꼭 필요한 요소입니다.
집착의 사전적인 정의에서 질병처럼 여겨지는 단어이지만 집착이야 말로 성공에 다가가기 좋은 완벽한 단어라고 말이죠.

“일을 놀이로 만들고 모든 에너지를 쏟는다”

멋진 말입니다.
저도 일터에서 즐겁게 일을 하고 최선을 다해 노력하려는 마음을 가지고부터 일에 열정이 더해진 것을 느낍니다.
불평보다는 일이 즐겁다고, 내가 제일 잘한다고 생각이 되니 일의 효율도 늘었고, 나의 마음상태도 즐거워지더라고요.

그리고 옆에서 일이 귀찮다고 하는 사람의 말이 우습게 들리기도 했었답니다.



마인드셋을 행동과 창의력에 올인해라!


올인이라는 포커판에서 단어와  같지 않게 쓰임이 있는 단어로 말을 합니다.
마인드셋, 행동, 창의력 모두 올인해도 고갈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긴 저도 마음을 아무리 다잡고 열정을 다해도 고갈이 된다는 생각이 해본 적이 없네요.

여기 이 책은 나의 마음을 잡아주는 여러 문장들이 많이 나옵니다. 자극이 됩니다. 멋진 말과 행동을 할 수 있는 자극제가 되네요.

나의 에너지, 노력, 창의력, 능력은 인간이 창출하고 기계가 찍어내는 돈보다. 훨씬 더 가치 있다.
목표는 당신의 역향을 강화해 훨씬 더 큰 규모로 행동을 확장하려고 대비하는 것이다.

새로운 문제를 일으키겠다는 생각으로 고객과 더 많이 만나고 영향력을 강화하고, 인간관계를 넓히고, 사람들 눈에 더 많이 노출되어서 확장할 수 있다.

두려움은 전진 신로 편한 것만 한다면 걱정이 없다는 것이다.
걱정이 없다는 것은 두려움을 추구해야 한다는 신호이다.

이 책은 나를 참으로 잘 이끌어 주는 책입니다.

만일 두려움이 왔다면? 대처법!
생각하는 시간을 두지 말고 두려운 일은 바로 지금 해치워 버리는 것입니다.
두려운 생각이 길어질수록 불안은 더욱 커질 테니까요.

이렇게 10배의 법칙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책










반응형